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정읍시가 오는 2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시청 광장에서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시는 시민의 안전운행과 자동차 배출가스 감소에 따른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자동차 무상 점검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무상 점검에는 전북신자동차전문정비조합(회장 황용연)에서 정비사 30여명이 참여한다. 차량의 안전점검과 윈도우 브러쉬 교체, 워셔액, 엔진오일 보충 등의 무상 점검이 진행된다.
무상점검 희망자는 차량등록증을 지참하고 시청을 방문하면 무상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시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시청과 제일고 사거리 전광판 등에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에도 시는 무상점검 서비스를 통해 330여대의 차량을 점검해 시민들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차량 안전관리 활동을 통해 보다 안전한 정읍을 만들어 나간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