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 2026년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안전 교육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22일 오전 9시 동구청 5층 중강당에서 2026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 어르신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구청 및 동 행정복지센터 노인 공익 활동 관련 참여자 135명이 참석하였으며, 참여자의 안전한 근무 환경을 위하여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의 박다견 강사가 교통 ...

국회 자유한국당 홍철호 의원(경기 김포시을, 국토교통위원회)은 김포 양곡수영장(양곡 복합형 생활체육시설) 건립계획이 경기도의 지방재정투자심사를 통과해, 내년 3월 착공을 거쳐 오는 2021년 12월 준공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양곡수영장은 김포시독립운동기념관 인근 양곡공원(김포시 양촌읍 양곡2로 30번길 46) 내의 부지에 「지상 3층, 지하 1층(연면적 4,000㎡)」 규모로 건립되며, ‘수영장’뿐만 아니라 ‘다목적체육관’도 포함돼 건설될 계획이다.
이번 사업에는 국비 27억원, 김포시비 21억원, 인천시비 50억원 등 총 98억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그 동안 「양곡 복합형 생활체육시설」 건립은 지역주민들의 숙원사업이었으나 예산부족 등으로 사업이 제대로 추진될 수 없었다.
하지만 홍철호 의원이 인천시를 적극 설득하여 인천시 측 「수도권매립지 주변지역환경개선 특별회계」상의 50억원을 사업비로 지원받도록 조치해, 「양곡 복합형 생활체육시설」이 성공적으로 건립될 수 있게 됐다.
홍철호 의원은 “한강신도시의 복지시설 인프라가 확대되는 계기가 만들어져 기쁘게 생각한다”며 “부족한 것이 없고 삶의 질이 높아질 수 있는 한강신도시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