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산 동구지구협의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산동구지구협의회(회장 송연정)는 1월 29일 오전 10시 구청 5층 중강당에서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적십자 봉사원과 내빈 등 약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정기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및 결산보고, 임원 선출, 예산 심의 등이 진행되었으며, 2부 이취임식은...

또래들의 상담을 활성화하여 학교폭력을 예방하는 ‘오산시 솔리언 또래 상담’ 2019년 사업이 본격 시작됐다.
오산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센터장 윤성지, 이하 센터)는 4월 19일 관내 솔리언 또래 상담 운영학교 지도교사 34명이 참석한 간담회를 연 데, 4월 20일 관내 중·고등학교 대표 또래 상담자로 구성된 오산시 솔리언 또래 상담자 연합회 발대식을 잇달아 진행했다.
오산시 솔리언 또래 상담자 연합회는 오산시 관내 중·고등학교에서 또래 상담 경력이 있는 또래 상담자 리더 24명으로 구성됐으며, 이들은 센터를 중심으로 학교폭력 예방 및 긍정적인 또래문화 형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오산시 솔리언 또래 상담은 학교현장 또래 상담자들을 양성하여 또래 간 상담활동 및 친화적인 분위기 조성 등을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하는 프로그램이다. 센터에서는 또래 상담자 활동이 교내에서 활성화될 수 있도록 운영학교 및 지도교사에 대한 지원, 또래 상담자 역량 강화를 위한 연합회 활동 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
센터는 지난해 진행한 프로그램 효과를 분석한 결과, 또래 상담자 청소년의 역량이 강화되고 또래 상담자로부터 도움을 받은 또래 청소년의 만족도도 높아지는 등 각 부문에서 평균 87~89점 정도의 높은 성과를 보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