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산 동구지구협의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산동구지구협의회(회장 송연정)는 1월 29일 오전 10시 구청 5층 중강당에서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적십자 봉사원과 내빈 등 약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정기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및 결산보고, 임원 선출, 예산 심의 등이 진행되었으며, 2부 이취임식은...
시흥경찰서(총경 이재술)는, 지난 24일 시흥시・LG유플러스・재단법인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과 함께 첨단과학과 치안을 접목시킨 스마트폴리스 구현을 위한 협약식을 개최하였다.
스마트폴리스는 우선 드론순찰과 드론 관제센터를 설립하고, 차후 로봇을 활용한 범죄 예방 순찰 및 파출소 내 사물인터넷 등 첨단 운용시스템을 구축하여 스마트폴리스를 내실 있게 추진해 나갈 것이다.
그리고 드론 자격증 보유 경찰관으로 ‘스마트 순찰대’(가칭)를 구성하고, 순찰대는 최첨단 드론시스템을 활용하여 배곧신도시 및 주변 범죄취약지역 순찰을 통해 범인 검거, 미아‧자살 요구조자를 구조 등 시민안전의 파수꾼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배곧신도시 주민을 대상으로 드론 및 스마트순찰대(가칭) 명칭 공모전을 개최하여 사생활 침해라는 부정적 인식을 해소하고 주민 친화형 치안시스템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시흥경찰서장(이재술)은 “향후 스마트순찰대는 배곧신도시 지역을 시범지역으로 활동한 후 그 범위를 넓혀나갈 예정이며, 시흥시 스마트 치안을 근간으로 스마트 대한민국 실현의 디딤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