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산 동구지구협의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산동구지구협의회(회장 송연정)는 1월 29일 오전 10시 구청 5층 중강당에서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적십자 봉사원과 내빈 등 약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정기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및 결산보고, 임원 선출, 예산 심의 등이 진행되었으며, 2부 이취임식은...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2019년 5월 2일 14시 북한 이탈주민의 안정적 정착지원을 위한 사회적 협동조합 경기 시흥 작은자리 지역자활센터 북한 이탈주민 자활 근로 사업 ‘그,담 사업’ 개소식을 가졌다.
그담사업단은 2019년 1월 자활 근로 사업을 승인을 받아 현재는 총 5명의 주민이 참여하고 있다. 새로운 상품 개발과 판로개척을 위해 세라믹 페인팅 관련 교육과정을 이수했다.
북한 이탈주민 자활사업단 ‘그담’ 은 지난 2018년 10월 남북하나재단의 북한 이탈주민 자활자립 지원 사업 모집공고를 통해 선정됐다. ‘그리고 담는다’는 의미를가지고 세라믹 페인팅 공방사업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북한 이탈주민들의 성공적인 정착에 보답하고자 세라믹 페인팅 무료 체험 교육을 진행했다. 마을 학교 등에 강사를 파견해 체험 교육 등도 실시하고 있다.
이후에는 도자기에 그림을 그리는 개인 창작품 제작을 지원하고 강사 파견을 통한 체험학습 교육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할 계획이다.
양흥석 생활보장 과장은 “북한 이탈주민이 시흥시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자활사업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