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에 이웃돕기 라면 후원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이사장 홍정순)이 1월 30일 오전 11시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정숙)을 찾아 설맞이 이웃돕기 라면 100묶음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이정숙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장과 홍정순 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 이사장 등 6명이 참석했다. 해당 후원 물품은 울산중구종합사...

진도군이 안정적인 판로 확대 및 농수산물 홍보를 위해 ‘2019년 대한민국 기본소득 박람회’에 참가해 주요 관광지와 특산품 등을 홍보했다.
최근 경기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 기본소득 박람회’에서 진도군은 4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곳인 만큼 해산물 홍보를 전면에 내세웠다.
특히 미역, 김, 건새우 등 특산품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여 방문객들의 발길을 사로 잡았다. 진도군의 독특한 특산물인 울금, 홍주 등을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
또 진도군 쇼핑몰인 ‘진도아링랑몰’을 비롯 매주 토요일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진도읍 아리랑 오거리 일원에서 즐길거리·먹거리·쉴거리·볼거리가 풍부한 진도 아리랑 오거리 페스타 행사와 함께 쏠비치 호텔&리조트 7월 개장 홍보 등 여름 휴가지로 진도군을 홍보했다.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오는 7월 1일부터 발행되는 ‘진도 아리랑 상품권’ 등을 소개해 농어업인들에게는 판로 확대를 소비자들에게는 진도군 농수산물과 여행지, 축제 등을 홍보했다.
진도군 경제마케팅과 관계자는 “수도권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진도군 농수특산품의 우수성을 지속적으로 홍보해 안정적인 판로 확대의 기반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