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산 동구지구협의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산동구지구협의회(회장 송연정)는 1월 29일 오전 10시 구청 5층 중강당에서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적십자 봉사원과 내빈 등 약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정기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및 결산보고, 임원 선출, 예산 심의 등이 진행되었으며, 2부 이취임식은...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차량이 필요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공용차량을 무상으로 공유한다고 7일 밝혔다.
시는 주말이나 법정 공휴일, 설날, 추석에 운행하지 않는 미운행 공용차량을 무상으로 빌려주는 ‘생생 카셰어’를 시행한다.
이용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보훈대상자, 다문화, 다자녀, 북한 이탈주민 가정 중 26세 이상, 2년간 중과실 사고 경력이 없는 사람이다.
신청은 인터넷 통합 홈페이지(https://happycar.gg.go.kr/main.jsp), 팩스, 방문접수로도 가능하다.
한편, 시 관계자는 “생생 카셰어는 안산시가 전국 9번째로 시행하는 사업으로 시작은 승용 5대, 승합 3대 등 총 8대로 운영하지만, 수요증가 등 필요에 따라 점차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생생 카셰어’는 공용차량을 사회적 지원이 필요한 시민들의 이동수단, 여가 등에 활용하게 함으로써 시민의 이동 편의를 증진하고 유휴자원의 활용이라는 공유경제 정책을 실현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