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중구가족센터에 이웃돕기 김장 김치 전달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회장 김두경)이 12월 26일 오전 10시 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를 찾아 100만 원 상당의 이웃돕기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두경 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회장과 울산중구가족센터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해당 김장 김치는 지역 내 한부모가정 및 저소득 가정 37세대...
▲ [사진=홍보포스터]삼척시 평생학습관은 인문독서아카데미 ‘내 삶의 주인 되는 인문학’ 수강생을 5월 17일(금)까지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전 국민 인문정신 문화 고양 및 독서문화 확산을 위하여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주관)하는 공모사업에 삼척시가 선정되어 5월부터 9월까지 매주 월요일 저녁 총15차시로 운영한다.
인문독서아카데미는 생태동화작가 권오준, 인문학자 김경집, 북뮤지션 제갈인철 등 14명의 인문강사들의 ‘자연에서 배우는 지혜’ 등 열다섯 개의 소 주제를 통해, 고전에서의 지혜와 자연과의 교감, 대중의 심리를 꿰뚫는 기획자들의 소통방식, 문학과 우리 삶에서의 다양한 창의적 강의로 내 삶의 주인이 되는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척시 관계자는 “2018년 책 읽는 도시선포에 이어 2019년 인문독서아카데미 공모사업 선정으로 인문도시로서의 기틀을 마련하고 시민들의 책 읽는 문화 확산과 인문학적 소양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