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산 동구지구협의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산동구지구협의회(회장 송연정)는 1월 29일 오전 10시 구청 5층 중강당에서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적십자 봉사원과 내빈 등 약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정기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및 결산보고, 임원 선출, 예산 심의 등이 진행되었으며, 2부 이취임식은...

포천시는 5월 10일부터 16일까지 7일간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3층 식품행사장)에서 열리는 경기 북부 향토물산전을 펼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이 주최하고 포천시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농산물의 다양한 판로 확보와 도농 교류를 통한 소비자 인식 제고를 목적으로 의정부, 파주, 김포, 포천, 연천, 가평, 철원 등 경기도 북부지역 7개 시군, 37개 농가 및 업체가 참여하여 신선농산물(사과, 딸기, 오이, 토마토, 인삼, 현미, 흑미, 느타리버섯 등)과 축산물(돼지고기) 및 화훼류(국화, 다육식물), 가공식품(당면, 국수, 들기름, 참기름, 스낵류, 김치류) 등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인다.
또한, 농산물 판매·홍보 외에도 캘리그라피 제작, 법률상담이 무료로 운영되며, 행사 기간 주말(5월 11일, 12일) 오후 2시부터는 8층 문화강단에서 포천시 청소년 창작 댄스컬 작품 “One more time” 공연이 펼쳐진다.
특히 행사장을 방문한 소비자들에게 변화하는 농업·농촌사회를 알리고자 행사장 운영과 진행을 포천시 4-H 연합회 청년 농업인들이 맡아 밝고 활기찬 행사의 분위기를 만들었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이번 신세계백화점과 포천시의 역할이 농업인들과 농식품 가공관계자 여러분들에게 많은 홍보 및 기회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또한, 포천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1차 농산물과 농가공식품 등의 상품고도화에 주력함과 동시에 더 많은 농가가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비자 확보와 대형 유통점과의 지속적인 업무 협력을 하겠다. 또한, 농가 생산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 제고 및 농가 판로역량 강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농업지원과 지도기획팀 ☎031)538-37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