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산 동구지구협의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산동구지구협의회(회장 송연정)는 1월 29일 오전 10시 구청 5층 중강당에서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적십자 봉사원과 내빈 등 약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정기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및 결산보고, 임원 선출, 예산 심의 등이 진행되었으며, 2부 이취임식은...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14일 치매 환자를 돌보는 가족 50여 명을 대상으로 지역 내 명소를 탐방하며 힐링할 수 있는「치매 가족 힐링 지역사회 탐방프로그램」행사를 개최했다.
치매 노인실태조사에 따르면 치매 환자의 가족들은 치매 치료로 인한 가계 부담뿐 아니라 치매 발병 후 간병 부담으로 평균 4년(최대 10년), 1일 최대 10시간 돌봄을 제공하며 가족 갈등, 가족 해체 등의 고통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이번 행사는 치매 환자 가족들이 서로 공감대를 형성하고 치매 환자를 돌보며 겪게 되는 스트레스와 심리적 부담을 경감시키고자 마련하였으며, 지역 경제를 살리기 위한 취지로 지역 내 율봄 식물원, 물안개공원 등을 탐방하고, 토마토 고추장 만들기와 치매 가족 간 소통 및 정보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시는 또한, 치매 환자의 가족들이 겪는 고통 경감을 위해 정서적 지지를 위한 전문상담 및 교육, 치매 환자 가족 간 상시 교류 할 수 있는 카페 운영, 쉼터 이용 편의를 위한 송영 서비스 확대, 돌봄 부담 분석을 통한 지원서비스 발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신동헌 시장은 탐방프로그램에 참석하여 치매 가족의 그동안의 노고를 위로하면서 “광주시는 치매 국가책임제에 발맞추어 치매가 있어도 안심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2022년 2호 치매 안심센터 설치 등 치매 관련 인프라를 지속 확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