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산 동구지구협의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산동구지구협의회(회장 송연정)는 1월 29일 오전 10시 구청 5층 중강당에서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적십자 봉사원과 내빈 등 약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정기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및 결산보고, 임원 선출, 예산 심의 등이 진행되었으며, 2부 이취임식은...

용인시 수지구보건소는 13일 수지구청 대회의실에서 수지구 노인대학생 150여 명을 대상으로 노년기 성 매개 감염병을 예방, 교육하기 위한 연극 ‘인생은 아름다워’ 공연을 했다.
이 공연은 질병관리본부와 구세군 보건사업부가 공동 주최한 것으로 노년기의 성과 사랑, 성병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려주기 위해 마련됐다.
줄거리는 배우자와 사별하고 외롭게 살아가는 독거 어르신들이 사랑의 결실을 맺으며 새롭게 인생을 시작한다는 이야기로 극단 작은 곰이 실감 나게 연기했다.
공연을 관람한 한 어르신은 “노년의 외로움과 허무함에 공감이 가는 공연이었다. 전립선비대증, 요실금 등 질병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어 좋았고, 예방 운동도 잘 따라해 볼 것”이라고 말했다.
보건소는 주최 측과 대상자를 연계해주고, 장소 대관을 맡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예방 극을 통해 사랑과 성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개선해 어르신들이 노년기의 삶을 아름답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