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겨울방학 맞아 청소년 V스쿨 진행해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 V스쿨을 1/26(월)일부터 1/29(목)일까지 오후 2시부터 4일간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대강당에서 진행하였다. 이번 청소년 V스쿨은 △자원봉사 기초교육, 동물모양 쿠키 만들기 △심폐소생술 교육, 양말목 냄비받침대 및 휴지걸이 ...

오산시(시장 곽상욱)은 보육기관(어린이집)을 이용 중인 만6세, 7세 아동을 대상으로 영유아 한의약 건강증진사업 ‘동의보감 꼬마 박사’를 운영한다.
‘동의보감 꼬마 박사’사업은 한의사와 간호사로 구성된 보건소 한의약 건강증진사업 전담팀이 보육기관에 주 1회 방문하여 혈 자리 지압체험, 한약재 오감체험, 한방 도인체조, 감기와 기침 예방에 좋은 배즙 건강음료 체험 등의 프로그램이다.
또한, 한의약과 친숙한 환경 제공을 위해 민관 협력의 일환으로 지역한의원과 연계하여 한방의료기관 견학 및 체험기회를 마련하고 있으며, 한의약과 친숙한 환경 제공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빙성남 오산시보건소장은 “오산시는 10세 이하 인구비율이 약 12%로 전국 8.5%, 경기도 9.5%에 비해 상당히 높다. 유아기는 호기심이 왕성하여 효과적인 교육이 가능하고, 이 시기의 경험이나 생활습관은 평생에 직, 간접적으로 지속적으로 영향을 미치므로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에 중요한 시기이다. 미취학 아동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 매체와 체험형 활동을 통해 오산의 미래를 이끌어갈 꿈나무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