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겨울방학 맞아 청소년 V스쿨 진행해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 V스쿨을 1/26(월)일부터 1/29(목)일까지 오후 2시부터 4일간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대강당에서 진행하였다. 이번 청소년 V스쿨은 △자원봉사 기초교육, 동물모양 쿠키 만들기 △심폐소생술 교육, 양말목 냄비받침대 및 휴지걸이 ...
경기도 일자리재단은 경기도 여성 창업자의 우수한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여성 창업플랫폼 창업리그’를 개최하고 우수 아이디어 6편을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꿈마루 창업리그’는 경기도 여성 창업플랫폼 ‘꿈마루’ 입주 기업 대상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으로 지난 3월 한 달간의 모집 기간동안 총 113편의 아이디어가 응모됐으며 이중 10편이 본선에 진출했다.
경기도 일자리재단은 22일 판교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본선 작을 대상으로 현장 PT 및 심사해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2편, 청중호응 상 1편 등 총 6편을 최종 선발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권예은 씨의 ‘완경 박스’는 ‘처음 겪는 갱년기가 낯선 엄마를 위한 선물’이라는 뜻의 창업 아이디어다.
우수상은 친환경 세탁 볼(안수연), 알라 올인원 메이크업 브러쉬(박연화) 등이 차지했으며, 장려상에는 극사실주의 본아트 피규어(안유정), 장애아동 치료프로그램 교육(염윤하) 등이, 청중호응 상에는 ‘친환경 세탁 볼(안수연)’이 선정됐다.
수상자에게는 최우수상 500만 원, 우수상 200만 원, 장려상 100만 원 등 부상이 각각 수여됐다.
홍춘희 경기도 일자리재단 여성 능력개발본부장은 “앞으로도 여성 창업자들이 마음껏 아이디어를 펼칠 수 있도록 더 많은 기회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