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 200만원 상당 쌀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는 1월 28일 동구청을 방문해 대송동 저소득층을 지원해 달라며 200만 원 상당의 쌀 50포를 김종훈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쌀은 대송동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될 예정으로, 박효식 대표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전통시장이 되기 위해 작은 정성이...

오산시(시장 곽상욱) 제6회 야맥 축제가 6만여 명의 수제 맥주 마니아들이 참여한 가운데 3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5월 26일 오후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 6회째를 맞이한 야맥 축제는 오산시 까마귀 브루잉을 포함한 전국 24개 브루어리에서 생산한 130여 종의 수제 맥주와 오산 오색시장 야시장 먹거리 28팀, 다채로운 문화공연이 어우러진 내용으로 오산 오색시장 빨강길 일대에서 펼쳐졌다.
이번 행사에서는 먹거리뿐만 아니라 전통시장 옥상 유휴공간을 활용한 무성영화관 컨셉의 쉼터 ‘야맥 옥탑극장’, 두 곳의 메인 쉼터에서 펼쳐진 문화·예술 공연으로 젊은 고객들의 마음을 홀렸다. 축제 기간 오산시 지역 화폐인 오색전으로 결제를 할 경우 10% 할인율을 적용하도록 해 고객이 합리적인 소비를 통해 지역 화폐 사용에 익숙해지도록 했다.
야맥 축제는 오산 오색시장 야시장에서 즐기는 수제 맥주 축제라는 컨셉으로 2016년 처음 열렸으며, 오산, 수원, 평택 등 인근 지역 시민에서 부산, 서울 등 전국의 수제 맥주 마니아들이 즐겨 찾는 축제로 성장하고 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야맥 축제가 해를 거듭할수록 발전을 거듭해 이제는 전국적인 수제 맥주 축제로 발 돋음하고 있다.”며 “특히 이번 축제는 지역 화폐 사용 시 할인 혜택을 주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한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키는 효과까지 거뒀다.”라고 말했다.
야맥 축제는 상 하반기 한 차례씩 매년 두 차례 운영되며, 올 하반기 야맥 축제는 9월~10월경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