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 200만원 상당 쌀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는 1월 28일 동구청을 방문해 대송동 저소득층을 지원해 달라며 200만 원 상당의 쌀 50포를 김종훈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쌀은 대송동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될 예정으로, 박효식 대표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전통시장이 되기 위해 작은 정성이...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지난 1일 청석 공원에서 자연과 예술, 솜씨가 하나로 어우러진 ‘솜씨 마켓’을 개최했다.
이날 ‘솜씨 마켓’에는 관내 판매자 30명, 문화원, 노인복지관과 농·특산물 생산자 단체에서 참여해 다양한 수공예품과 농·특산물 등을 판매하고 지역예술인이 참여한 버스킹, 마술, 풍선 쇼, 문화원 동호인 단체 공연 등이 다채롭게 펼쳐져 시민들에게 볼거리와 즐거움, 휴식을 선사했다. 또한, 새롭게 단장한 부스와 이동식 무대 차량 등의 조명장치가 멋진 야경을 만들어 초여름 밤의 정취를 한껏 느끼게 했다.
아울러 시민들과 판매자들이 동참한 할인 이벤트로 지역경제 살리기인 ‘하이파이브’ 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신동헌 시장은 “다양한 솜씨 자랑이 문화예술과 어우러져 솜씨 마켓이 됐다”며, “우리 지역에서 생산되는 물품을 시민들이 팔아주고 애용하는 것이 지역경제 살리기의 기본이며 지역 화폐인 광주 사랑 카드에 가입해서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한 ‘솜씨 마켓’은 다양한 솜씨를 가진 광주시민들이 판매자로 직접 참여해 이뤄지는 행사로 자연, 생활, 문화, 공연 등을 한자리에서 종합적으로 느낄 수 있는 문화체험형 프리마켓이다. 마켓 참여 등의 자세한 문의는 컬쳐 임팩트(070-4064-0789)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