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2026년 ‘붉은말의 해’ 맞아 고향사랑기부 이벤트 추진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2026년 병오년(丙午年) ‘붉은말의 해’를 맞아 1월 15일부터 2월 18일까지 5주간 고향사랑기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행사 기간 중 담양군에 10만 원 이상 기부하면 자동 응모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와 담양 딸기가 경품으로 제공된다.
먼저, 새해 기부 ...

예술의전당(사장 유인택)은 영상화사업 SAC on Screen(이하 싹 온 스크린)의 일환으로 뮤지컬 <엑스칼리버>와 <영웅>, 가족 음악극 <아빠닭>을 전국에 실황 중계한다고 밝혔다. <엑스칼리버>는 7월 2일(화) 오후 7시, <영웅>은 8월 20일(화) 오후 8시, <아빠닭>은 7월 13일(토) 오후 3시에 중계된다.
이번 상영회를 통해 서울을 비롯해 인천, 경기, 대구, 광주, 강원 등 전국 7개 지역 11개 상영기관에서 4천여 명의 시민이 집 주변의 시설에서 편하게 공연을 관람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예술의전당은 실황 중계에 대한 관심을 도모하기 위하여 화려한 캐스팅으로 주목받는 화제의 뮤지컬과 가족 음악극을 상영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특히 <엑스칼리버>는 싹 온 스크린 사업 개시 이래 예술의전당이 아닌 타 공연장에서 열리는 공연과 협업하는 최초의 작품이다. 유인택 사장은 “예술의전당이 자체 기획한 공연들로 한정했던 사례에서 한 발 나아가 시민들이 보고 싶어 하는 공연들로 영상화 레퍼토리를 확대하고, 현장의 관람객과 똑같은 감동을 체험할 수 있도록 실황 중계를 결정했다”고 상영 배경을 밝혔다. 실황 중계 관람은 해당 상영기관의 홈페이지나 전화로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