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6월 16일 일요일 오후 7시, 동탄 복합 문화센터 야외공연장에서 독립운동가 최재형의 삶을 감동적으로 그려낸 뮤지컬 <</span>페치카> 갈라 콘서트가 진행된다.
본 공연은 상해 임시정부 초대 재무총장이자 독립운동가인 최재형의 러시아 지역에서의 독립운동사를 K 팝페라 그룹 듀오아임의 해설과 영상 그리고 랑코리아 솔리스트 앙상블의 연주로 풀어낸 갈라 토크 콘서트이다. 잘 알려지지 않은 독립운동가 ‘최재형’을 알리고, 우리 민족의 치열했던 독립운동사의 순간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화성시문화재단은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지난 3월 3.1운동과 화성시 제암·고주리 학살사건을 담은 <1919 : </span>정의의 시작> 공연을 개최한 바 있다. 그와 맥을 같이 뮤지컬 <</span>페치카>는 세종문화회관, 경기도문화의전당 등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으며, 이번 야외 특별공연에는 듀오아임과 랑코리아 솔리스트 앙상블이 출연하여 뮤지컬 <</span>페치카>의 주요 곡들을 갈라 콘서트로 선보여 감동을 재현한다. 여기에 다채로운 영상과 해설이 더해져 관객의 볼거리를 더할 예정이다.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하여 야외공연장에서 전 석 무료로 진행되는 본 공연은 비지정석, 선착순 입장으로 진행된다. 공연 관련 자세한 정보는 아트홀 홈페이지(art.hcf.or.kr/) 및 전화 문의(T.1588-5234)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