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 200만원 상당 쌀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는 1월 28일 동구청을 방문해 대송동 저소득층을 지원해 달라며 200만 원 상당의 쌀 50포를 김종훈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쌀은 대송동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될 예정으로, 박효식 대표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전통시장이 되기 위해 작은 정성이...

반려동물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반려인과 비 반려인이 함께 살아갈 수 있는 문화 정착을 위해 시흥시에서는 16일『제2회 시흥시 반려동물 문화축제』를 개최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 이 날 행사에는 약 2,000여 명의 시민이 반려동물과 함께 연꽃테마파크 행사장을 방문해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서는 건강달리기, 반려견과 함께하는 매너운동회 뿐만 아니라 무료로 반려견의 행동교정과 미용, 건강상담도 진행됐다. 더불어 참가자들에게는 다양한 사은품도 제공됐다.
특별히 마련된 ‘사랑의 기부 천사’ 이벤트에서는 반려동물을 평생 책임진다는 내용이 담긴 서약서에 견주 서명과 반려동물 발 도장 프린팅을 작성해 행사 코인을 수령 할 수 있어 반려인뿐만 아니라 행사를 함께한 시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날 생명 사랑 토크 콘서트에서는 각종 매체를 통해 우리에게 익숙한 설채현 수의사를 초대했다. 참가자들은 그동안 반려견을 키우며 해결하고 싶었던 행동이나 고민 등을 질문하고 답변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동물보호 인식개선의 계기도 마련했다. 경기도 도우미견 나눔센터와 동물협회를 통해 유기동물 입양 및 길고양이 관련 정책 사업에 대해 홍보하며 생명의 소중함을 다시 되새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오늘 행사는 반려동물을 기르는 가족이 함께 뛰어놀며 즐길 수 있는 시간, 그리고 반려동물의 의미를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반려 가족과 비 반려 가족이 함께 공존하여 생활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기반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