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 [사진=Cinema Paradiso Louvre 포스터]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대표 라영환)가 7월 19일부터 26일까지 8일간 프랑스 파리 루브르 박물관에서 진행되는 ‘Cinema Paradiso Louvre’ 행사에 헬리녹스 제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루브르 박물관의 상징인 유리 피라미드 설립 30주년을 맞아 기획된 이번 ‘Cinema Paradiso Louvre’ 행사에서는 19세기부터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영화 8편이 선정되어 하루에 한편씩 상영된다. 총 2800석의 대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헬리녹스의 의자 1000개가 배치되어 관람객들에게 편안한 좌석을 제공할 예정이다.
헬리녹스는 실외에서 진행되는 행사 환경을 고려해 체어원 라지(Chair One L) 제품을 선정해 루브르 박물관과 더욱 더 조화롭게 어울리도록 특별 제작한 제품을 지원한다. 관객들은 헬리녹스의 한정판 체어원 라지에 앉아 우리나라에서도 고전 명작으로 알려진 시네마 천국을 비롯하여 ‘여왕 마고’, ‘아스테릭스:미션 클레오파트라’, ‘바르다가 사랑한 얼굴들’, ‘인디아나 존스’, ‘다빈치 코드’,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 등의 총 8개 작품을 감상할 예정이다.
아울러 파리의 한 여름 오후를 보다 풍요롭게 즐길 수 있도록 행사장에는 다양한 음식을 제공하는 푸드 트럭과 댄스 교실, 플레이 그라운드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요소들도 함께 준비될 계획이다. 현재 티켓은 온라인에서 예약 가능하며 현장 티켓박스 또한 진행될 예정이다.
헬리녹스의 라영환 대표는 “세계 유수의 박물관인 루브르에서 진행되는 행사에 협찬 제안을 받은 것은 헬리녹스가 10년간 열심히 달려온 길을 유럽에서 인정받은 것 같아 몹시 기쁘다”며 “여기서 더 나아가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