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동구 전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어려운 이웃 돕기 성금 전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전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회장 김용석)는 2월 9일 동구청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200만 원을 김종훈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이날 전달된 성금은 울산 동구 지역 내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김용석 회장은 “주민자치위원들이 마음을 모아 마련한 성금...
고흥소방서(서장 남정열)는 문학과 미술 작품을 통한 소방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하는 '제 1회 119문화상'에 대한 적극 홍보에 나섰다.
소방청과 한국소방안전원이 공동 주최하는 1회 119문화상은 소방을 주제로 한 창작 예술작품을 통해 참여자 스스로 안전에 관심을 갖고, 소방에 문화적 예술 요소를 더해 차별화된 소방가치 체험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은 고등학생 이상 모든 국민이 참여할 수 있으며 문학 분야는 화재 등 각종 재난 사고나 소방관 등을 소재로 한 동화와 소설 작품, 미술 분야는 화재 등 재난현장 소방활동·미래소방관·과거 대형재난 등을 소재로 한 상상화와 기록화다.
공모기간은 오는 29일부터 9월 27일까지며, 각 분야별 작품접수는 9월 16일부터 27일 오후 5시까지 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문학 작품 19점, 미술 작품 19점을 우수작으로 선정할 계획이며, 총상금은 2천만 원으로 각 부문 수상자는 행정안전부장관상, 소방청장상 등 표창과 함께 상금이 지급된다.
△제1회 119문화상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