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마전동 KTI 태권도 학원, ‘사랑의 라면트리’ 기부로 11년째 이어지는 이웃사랑
인천 서구 마전동에 위치한 KTI태권도학원(관장 김경동)은 지난 30일 ‘사랑의 라면트리’를 만들어 마전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연미숙)에 전달하였다. KTI 경희대 인성 태권도 학원은 원생들이 각 가정에서 가져온 라면 800개로 트리를 쌓았고, 완성된 ‘라면 트리’를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과 함께 기탁하였다. KTI태권도 김경...

고창소방서(서장 박진선) 화재안전특별조사반은 지난 21일부터 고창관내 유흥주점 등에 대해 소방‧건축분야 합동 화재안전특별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난달 27일에 다수 사상자가 발생한 ‘광주 클럽붕괴’사고를 타산지석 삼아 유사 사고 방지책으로 추진됐다.
고창소방서는 이 날부터 30일까지 고창관내에 위치한 유흥주점 등 12개소에 대한 합동점검을 진행할 계획이다.
근본적 사고방지 대책 마련을 위해 고창군청과 합동으로 소방‧건축‧전기‧가스 등 분야별 전문합동조사반도 투입된다. 조사 대상 건물에는 불량 정도에 따라 시정조치, 개선권고, 의법조치 등도 이뤄진다.
조사대상은 다중이용업소 영업장 내부 무단 변경여부, 영업장 안전시설과 소방시설 설치‧유지‧관리 적정여부, 건축물 증축‧개축 등이다.
화재안전특별조사 담당자는 “허가 년도에 따라 법적용범위가 틀리지만 구법과 신법을 적정하게 적용하여 조사할 방침이며, 무엇보다 인명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철저히 조사에 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