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시민과 함께 공감하는‘청렴음악회’ 개최
□ 대전시는 지난 28일 오후 2시 30분 계족산 숲속음악회장에서 등산객을 대상으로 시민과 함께 공감하는 청렴음악회를 열었다.
ㅇ 이번 음악회는 대전지역의 청렴문화 확산과 부패방지 활성화를 위해 뭉친 ‘「대전광역시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관계자를 비롯한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양한 공연이 한 시간 동안 펼쳐졌다.
ㅇ 특히, 이날 음악회는 ㈜맥키스컴퍼니의 ‘이제우린 함께하는 뻔뻔한 클래식’과 연계해 음악회 공연 중 사회자가 관객에게 청렴 메시지를 전달하고, 미리 준비한 청렴홍보물을 관객에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즉석 캠페인을 펼쳐 참석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어 냈다.
ㅇ 한편 이날 음악회 사전행사로 계족산 황톳길 입구에서 ‘대전광역시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관계자 100여 명이 모여 계족산을 찾는 등산객을 대상으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캠페인도 진행했다.
ㅇ 대전시 관계자는 “이번 청렴음악회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시민이 함께하고 시민이 공감하는 청렴시책을 꾸준히 발굴․추진해 청렴한 도시 대전 만들기와 부패 제로 대전의 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