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 여수시가 오는 16일 저녁 7시 여수문화홀에서 최현우 마술사를 초청해 시민특별강좌를 개최한다.
저녁 7시 여수문화홀…‘편견을 넘어 꿈과 희망에 주문을 걸다’ 주제로 강연
대한민국 최고 마술사 최현우가 여수시민을 찾아온다.
여수시는 오는 16일 저녁 7시 여수문화홀에서 최현우 마술사를 초청해 시민특별강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최현우 마술사는 ‘편견을 넘어 꿈과 희망에 주문을 걸다’라는 주제로 자신의 삶을 마술과 함께 소개한다.
여수시민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고, 강연 시간은 1시간 30분이다.
최현우 마술사는 <</span>너는 지금 무슨 생각을 하니?>, <</span>이제는 내가 행복해지는 마술을 할 거야>, <</span>당신도 멘탈리스트가 될 수 있다> 등 다수의 저서를 집필했다.
<</span>더 셜록>, <</span>더 브레인>, <</span>최현우와 함께하는 매직콘서트> 등 마술 공연도 진행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감동뿐만 아니라 재미까지 선사할 이번 강연에 많은 시민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