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오산시(시장 곽상욱)와 비영리법인 ‘함께 걷는 아이들’이 운영하는 ‘청년 맞춤제작소 in 오산’이 10월 14일 오산시 역광장로 46 건물 2층에서 개소식을 하고 취업 사각지대 청년들을 위한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청년 맞춤제작소 in 오산’은 오산시와 비영리법인 ‘함께 걷는 아이들’이 재단법인 청년재단 공모사업에서 컨소시엄으로 선정되어 운영하는 공간이다. 청년재단의 예산지원을 통하여 사각지대에 있는 청년들의 안정적인 사회진입을 목표로 청년 맞춤형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재단법인 청년재단은 청년 맞춤형 지원사업 수행을 위하여 전국 11개 청년 맞춤제작소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청년 맞춤제작소는 취업 사각지대에 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심층 상담을 기반으로 개인의 상황에 따라 개인 맞춤형 프로그램을 설계하여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지원 내용으로는 개인별 특성에 맞는 교육·훈련 등 정부 지원사업 연계, 심리상담 및 취업 지원 프로그램 지원, 건강검진 및 식사비 지원, 법률, 금융 및 경제교육, 주거 지원 등이 있다.
청년 맞춤형 프로그램에 참가하게 되면 청년 맞춤제작소 이용 시간 내에 휴게 공간, 컴퓨터 등을 상시적으로 이용 가능하며, 개인별 관심사를 토대로 개인과 팀 프로젝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청년 맞춤형 지원사업 신청대상은 만19세 이상 만34세 이하의 미취업자로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의 경우 지원이 가능하다. 다만, 현재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취업 지원프로그램에 참여 중이거나, 재학생, 휴학생, 실업급여수급자, 청년재단 프로그램(청년 신문고 사업, 청년 톡톡 사업, 청년 체인지업프로젝트, 청년학자금상환플랫폼) 참여자는 제외된다.
참여신청은 청년재단 홈페이지(https://www.yhf.kr/customized/front/match.do)를 통해 진행되며, 적격 여부 확인 및 사전인터뷰를 통해 대상자를 선정한다.
청년 맞춤제작소 in 오산은 공휴일을 제외한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하며, 제작소 공간을 방문해 상담할 수도 있다. 더 자세한 문의는 청년 맞춤제작소 in 오산(☎070-8895-1795)으로 전화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