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문화재단이 주관하는 미술시장 활성화 사업 ‘2019 아트 경기’의 주요사업인 팝업갤러리가 오는 10월 30일부터 경기도 고양시 위치한 국립암센터 본관 1층 로비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는 ‘2019 아트 경기’ 선정작가 권현조, 김건일, 김경준, 김남용, 나광호, 박미라, 박진희, 이미숙, 이병욱, 이부강, 이재인, 임선이, 전희경, 조문희, 한세리, 홍기원 총 16인이 참여한다.
회화, 사진, 조각, 설치 등 총 75점의 다양한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전시는 10월 30일부터 11월 22일까지 국립암센터 본관 1층 로비에서 개최된다.
국립암센터 이용객과 환자는 물론 누구나 쉽게 방문해 작품을 감상할 수 있고 구매를 통한 작품 소장까지 가능하다.
전시가 마무리되는 11월 22일에는 ‘2019 꿈 나눔 사랑 자선경매’ 행사가 서울시 강남구 라움 아트센터 체임버홀에서 열린다.
재단법인 국립암센터발전기금과 공동기획으로 진행되는 경매행사는 2019 아트 경기 선정작가들의 작품 10여 점이 출품된다. 경매 수익금은 소아암 및 저소득층 암 환자 치료비 지원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청년예술가들이 새로운 창작 활동을 지속할 수 있는 용기를 얻기를 바란다”며 동시에 “대중들이 순수미술을 일상 속에서 즐기고 향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자 국립암센터 입원 환자들에게도 힐링의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