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6년 ‘제7회 보령시 독서마라톤’ 개최
보령시는 시민들의 독서 문화 활성화를 위해 오는 2월 9일부터 10월 11일까지 245일간 ‘제7회 독서마라톤’을 개최한다. 올해 7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독서와 마라톤을 결합한 시민 참여형 독서 캠페인이다. 책 1페이지를 2m로 환산해 참가자가 선택한 코스를 완주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회는 총 7개 코스(단거리, 5km, 10km, 하프 2...

▲ 지난 6일 여수시 시전동(동장 김정오)이 아파트 건설현장 사무소에 방문해 현장민원실 운영을 홍보하고 있다.
건설현장사무소에 현장민원실 마련, 12월까지 운영
여수시 시전동(동장 김정오)이 아파트 건설현장 근로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전입신고 현장민원실’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현장민원실은 주민센터 방문이 어려운 현장 근로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여수시 인구 30만 회복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달 6일부터 12월까지 운영되며 전입신고가 가능한 날을 사전 협의하여 현장사무소에서 현장민원실을 운영한다.
신고인은 세대주 신분증․도장과 본인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다. 시전동은 현장에서 전입신고를 접수해 다음날 그 결과를 문자로 통보할 예정이다.
김정오 시전동장은 “현장 근무자들의 편의를 위해 전입신고 현장민원실을 운영하게 됐다”며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근로자들이 불편사항을 해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