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 2026년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안전 교육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22일 오전 9시 동구청 5층 중강당에서 2026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 어르신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구청 및 동 행정복지센터 노인 공익 활동 관련 참여자 135명이 참석하였으며, 참여자의 안전한 근무 환경을 위하여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의 박다견 강사가 교통 ...

화성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성다문화분과에서는 11월 7일 14:00 화성시평생학습관에서 관내‧외 다문화 및 외국인 주민 관련 단체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한「화성시 외국인 가정의 복지 욕구에 대한 정책토론회」 개최하였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외국인 가정 14가구를 대상으로 진행한‘화성시 외국인 가정 대한 사례연구’결과에 대한 주제발표, 외국인 주민 관련 기관과 단체전문가, 화성시의회 김경희 시의원의 지정토론, 종합토론 순으로 진행되었다.
최성규 실무위원장은 “화성시의 이주노동자 수는 전국 1위로 이들이 귀화하기까지 과정에서 복지 사각지대에 놓이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토론회가 관내 외국인 주민에 대한 사회적 안전망 구축의 기틀이 되었으면 합니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