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 2026년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안전 교육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22일 오전 9시 동구청 5층 중강당에서 2026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 어르신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구청 및 동 행정복지센터 노인 공익 활동 관련 참여자 135명이 참석하였으며, 참여자의 안전한 근무 환경을 위하여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의 박다견 강사가 교통 ...
▲ [사진제공= 경기경찰청]경기남부경찰청은 전세계적으로 일어나는 다양한 유형의 테러사건을 대비해 20일 '대테러 관계기관 종합훈련'을 경찰대학에서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폭발물, 총기 인질, 버스 납치, 화학·생물테러 등 4개 유형 테러상황에 대응하는 훈련으로 꾸며져 기관별 역할과 임무 등을 점검하고, 관계기관 간 협업을 통한 공동대응체계를 구축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최근 외국에서 국가중요시설 공격에 드론을 사용한 사례를 감안, 드론에 폭발물과 화학·생물 물질을 탑재해 공격하는 상황을 가정, 이에 대응하는 훈련도 병행했다.
배용주 청장은 격려사를 통해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 최근 발생한 테러유형에 관계기관이 합동해 대응하는 모습을 보니 경기도민이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이번 훈련을 통해 관계기관 간 미비점을 공유하고, 내실있는 발전··개선책을 도출, 실제 테러상황 발생시 신속·완벽하게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춰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경찰은 평상시 경찰특공대를 주요시설에 배치, 위력순찰을 실시하는 등 테러를 예방하고, 테러상황이 발생하면 도내 어디든 1시간 이내에 도착할 수 있도록 24시간 출동태세를 유지하면서 관계기관과 긴밀한 협업으로 빈틈없는 테러 대비태세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