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시장 선거, 후보군 다양…현직·행정 전문가·지역 인사 경쟁
남양주시는 특례시 진입 준비와 신도시 개발로 빠르게 변화하며 정치 지형도 복합적이다.현직 국민의힘 소속 주광덕 시장은 재선을 목표로 AI·디지털 산업 유치와 공공의료원 확보 등 성과를 강조한다.민주당 김한정 전 국회의원은 2선 경력과 강력한 지역 조직을 바탕으로 출마를 선언했다.최현덕 전 부시장은 부시장 경험과 경기도 주요 ...

덕양시장서 무농약 햅쌀, 파프리카, 참기름 등 10~20% 할인 판매
여수시 소라면에서 생산한 건강한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직거래 장터가 문을 연다.
소라면(면장 최영철)은 오는 30일 덕양시장 곱창상가 공터에서 ‘제1회 농산물 직거래 행복장터’를 개장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직거래장터에 가면 무농약 햅쌀, 파프리카, 오이, 호박, 고추, 배추, 감, 참기름 등 100여 품목을 시중가보다 10~2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농산물 구매자가 행사장에 있는 먹거리부스를 이용하면 20%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부대행사로 김장김치 담그기 체험도 준비돼있다.
이 자리에서는 김치명인의 교육과 시연을 볼 수 있고, 체험료 1만 원을 내면 절임배추와 양념소를 제공받아 직접 김치를 만들어 가져 갈 수 있다.
최영철 소라면장은 “이번 행복장터가 올해 4차례 태풍으로 어려움을 겪은 농업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신선한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직거래 장터에 많은 시민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