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 2026년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안전 교육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22일 오전 9시 동구청 5층 중강당에서 2026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 어르신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구청 및 동 행정복지센터 노인 공익 활동 관련 참여자 135명이 참석하였으며, 참여자의 안전한 근무 환경을 위하여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의 박다견 강사가 교통 ...

2016년부터 활발해진 랜섬웨어 공격으로 중소기업의 보안에 대한 경각심은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중소기업은 인력과 예산부족 등의 이유로 보안에 소홀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 여전히 보안 취약성에 노출돼 있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제3회 경기도 융합 보안 세미나’를 오는 12월 3일 오후 2시 판교 스타트업 캠퍼스 2층 다목적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4차 산업혁명 시대 ICT 산업의 보안 중요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중소기업에게 적합한 정보유출 피해 예방과 대응 체계 구축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세미나는 ICT산업 중소기업 정보보호 현황 및 강화 방안, ICT산업 중소기업의 보안 핵심 요소, IT(보안) 담당자가 들려주는 현업 보안 사례로 구성됐다.
본 세미나는 도내 중소기업 임직원 또는 ICT산업 유관업종 종사자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세미나 신청은 오는 12월 2일(월)까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https://www.onoffmix.com/event/200748)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되며, 8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경과원 김기준 원장은 “보안을 강화하려면 대대적인 조직 변화와 중소기업은 감당할 수 없는 많은 투자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 꼭 그렇지는 않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보안 트렌드와 기술을 함께 공유함으로써 중소기업의 보안역량이 강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제3회 경기도 융합 보안 세미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ICT융합 팀 융합 보안 지원센터(031-698-476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