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시정 모니터의 올 한 해 활동을 돌아보고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오는 12월 3일 오후 5시 30분 서현역 인근 라온스퀘어 웨딩홀에서 ‘2019년 시정 모니터 직무교육 및 우수모니터 시상식’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행정기획, 사회복지, 문화예술, 환경녹지, 도시교통 5개 위원회 시정 모니터 180여 명이 참석한다.
시민 모니터 역량 강화를 위해 박경준 강사(행동혁신연구소 대표)를 초빙해 ‘시정 모니터의 가치와 역할’을 주제로 직무교육이 진행되고, 시정 모니터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우수모니터와 우수위원회 시상식을 한다.
또한, 올해 시정 모니터 주요 활동 보고를 통해 한 해의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시정 모니터 활성화와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갖는다.
올 한해 시정 모니터는 2,051건의 생활 불편사항 제보과 295건의 정책제안과 16차례의 현장 모니터링을 하여 시정 각 분야에 개선방안을 제시하는 적극적인 활동을 펼쳤다.
은수미 성남시장은 ‘적극적인 정책제안과 시민불편사항 개선에 앞장서 주신 덕분에 우리 시가 더욱 살기 좋은 도시로 발전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적극적으로 활동해 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