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
원주시는 올해 일반회계의 49%에 해당하는 7,226억 원을 복지예산으로 편성하고,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두터운 사회복지 안전을 강화해 시민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에 나선다.시는 지난해 ▲국가유공자 및 보훈단체 지원 ▲청년 라운지 개소, ▲원주역 천사기부계단 리모델링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견 및 통합적 지원체계 ...

성남시는 오는 12월 10일부터 16일까지 2020년 평생 교육사 및 문해 교사 배치사업에 참여할 기관과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시의 일자리 지원사업의 일환이다.
평생 교육사 배치사업은 예산 부담으로 평생 교육사 채용이 어려운 소규모 복지관·도서관 등 평생 교육기관에 교육사를 파견하는 사업이며
문해 교사 배치사업은 우리 시 약 66,000여 명의 저학력 시민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 문해 교육기관에 문해 교사를 파견하는 사업이다.
참여대상 기관은 성남시 관내 소재 비영리 평생 교육기관과 문해 교육기관이다.
평생 교육사는 평생 교육사 2급 이상 자격증 소지자를 대상으로 심사하여 선발하며, 관내의 선정된 평생 교육기관에 배치된다.
2020년 2~12월까지 11개월의 채용기간 동안, 주5일 8시간(9~18시) 근무하게 되며, 성남시 생활임금 시간당 10,250원을 적용받는다.
문해 교사는 문해 교원연수이수자와 한국어 교원자격증 소지자가 모집대상이며, 선발 시 관내 선정된 문해 교육기관에 배치되며, 강의시간당 임금(20,000원)을 받게 된다.
성남시 관계자는 ‘평생 교육사와 문해 교사 배치사업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지역과 주민 특성에 맞는 특성화된 교육프로그램과 안정적인 교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평생 교육사와 문해 교사 배치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나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모집공고를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