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산 동구지구협의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산동구지구협의회(회장 송연정)는 1월 29일 오전 10시 구청 5층 중강당에서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적십자 봉사원과 내빈 등 약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정기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및 결산보고, 임원 선출, 예산 심의 등이 진행되었으며, 2부 이취임식은...
광양시는 전라남도 저출산 극복 추진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지난 11일(수) 전남도지사 최우수상 표창 및 시상금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사례발표를 통해 우수시책을 발굴·확산하고 저출산 극복에 기여코자 마련됐으며, 저출산 극복 우수사례 추진 실적, 출산율 및 출생아수, 사업추진 및 노력도 등의 항목을 평가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광양시는 ▲임신․출산 분야 ▲영유아 분야 ▲청소년 분야 ▲저출산 인식개선 분야에서 광양시의 젊은 도시 특성에 걸맞은 창의적인 출산 친화적 환경조성으로 저출산 극복 기반조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날 광양시만의 차별화된 우수시책 발표를 통해 타 지자체의 공감대를 이끌어내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한편, 광양시는 올해 다둥이 출산맘 행복쿠폰 지급으로 둘째이상 가정에 광양사랑상품권 100만 원 지급,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를 모든 출산가정으로 확대하면서 서비스이용료의 90%를 지원하는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수상식에 참석한 서정옥 통합보건지원과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시책을 발굴 추진하여 저출산 극복을 위한 기반조성에 온 힘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