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시장 선거, 후보군 다양…현직·행정 전문가·지역 인사 경쟁
남양주시는 특례시 진입 준비와 신도시 개발로 빠르게 변화하며 정치 지형도 복합적이다.현직 국민의힘 소속 주광덕 시장은 재선을 목표로 AI·디지털 산업 유치와 공공의료원 확보 등 성과를 강조한다.민주당 김한정 전 국회의원은 2선 경력과 강력한 지역 조직을 바탕으로 출마를 선언했다.최현덕 전 부시장은 부시장 경험과 경기도 주요 ...

시가 지난 11일 전라남도 주관 ‘2019 저출산여수 극복 종합평가’ 시상식에서 2년 연속 우수상을 받았다. 수상 기관 대표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여수시가 지난 11일 전라남도 주관 ‘2019 저출산극복 종합평가’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시는 이번 결과로 도지사 표창과 포상금 300만 원을 받았다.
전라남도는 전남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합계출산율과 출생아수 증감율, 한방난임치료지원사업 실적, 신혼예비부부 건강검진 실적 등 7개 지표를 심사했다.
여수시는 출산장려금과 난임한방 지원, 영유아 영양제‧정장제 보급, 영유아 발달장애 정밀검사 등 자체사업을 추진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산모‧신생아 건강 관리사 지원 기간 확대와 임산부 영유아 건강증진 프로그램 증가 등도 수상에 기여했다.
시 관계자는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출산 정책을 개발하고 시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