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원예농협, 범서읍 굴화·장검 경로당 12개소 백미 기탁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원예농협(조합장 김창균)이 29일 범서읍 굴화·장검지역 경로당 12개소에 백미 각 40㎏씩 총 480㎏을 기탁했다.이번에 전달된 백미는 굴화·장검지역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급식 및 공동생활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김창균 울산원예농협 조합장은 “지역 어르신들께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

진도군 보건소가 2019년 전라남도 감염병 예방관리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 전라남도지사 기관표창을 수상한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평가는 감염병 감시체계운영 충실도, 감염병관리 전문성유지, 역학조사 완성도, 방역소독, 결핵, 성매개 감염병관리, 정부합동평가지표, 수인성 식품매개감염병 및 예방접종 등 감염병 관리 사업 전반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해외유입 감염병과 신종 감염병 사전예방을 위한 24시간 감염병 감시체계를 강화하고 매개체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환경을 조성한 노력이 높은 점수를 얻은 것으로 분석된다.
군은 해충기피제 분사기 설치, 취약지 방역소독, 감염병 마을담당제 운영을 통한 맞춤형 예방교육·홍보 등 차별화된 업무를 추진했다.
진도군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감염병 사전예방과 감시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연중 발생하는 감염병에 선제적으로 대응, 지역주민의 건강 보호와 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