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대전 중구보건소, 정화조 청소 후 즉시 유충구제 시행
대전 중구보건소(소장 황효숙)는 2026년도 하절기 위생해충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한 정화조 유충구제 사업을 오는 1월부터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중구보건소가 중구청 기후환경과, 정화조 청소업체 2개소와의 협업을 통해 15,000여 개소의 정화조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정화조 청소 후 모기 유충구제 약품을 즉시 투입하여 모기...
정읍소방서(서장 김종수)는 최근 급격히 추워지는 날씨에 축사 시설 내 온풍기 및 보온기 등 온열기구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축사시설 관계자에게 축사화재 예방을 위해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다.
지난 11월 정읍시 덕천면의 한 돈사에서 화재가 발생해 약 1억 8000여만 원 상당의 재산피해가 발생하고, 지난 7일에는 감곡면 소재 돼지농장에서 화재가 발생하여 돼지 650여 마리가 폐사하는 등 축사 시설 화재가 잇따라 발생했다. 축사시설에서 발생하는 화재는 전기적 요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 관계자들의 특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정읍소방서는 관계자의 자율안전관리 능력을 향상 시키고, 화재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하고자 축사시설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 축사시설 화재예방 홍보 영상 제작에 나섰다.
정읍소방서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홍보 영상은 관계인뿐만 아니라 축산농가에서 근무하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한 외국인 버전도 함께 제작할 예정이라고 하며, 12월 중으로 축산농가에 보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