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 [사진제공 = 진천군]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진천군협의회(회장 조동제)가 17일 조명희문학관 대강의실에서 진천고등학교 학생 15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평화공감 토크콘서트’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지역 청소년들에게 최근 변화된 남북관계 상황을 정확히 알리고 통일의 중요성을 다시금 일깨우기기 위해 마련됐다.
토크콘서트는 경기평화교육센터의 전문강사 2명을 초청해 북한 사회, 문화, 통일 걱정거리, 통일시너지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됐으며 단순한 지식 전달 시간이 아닌 학생들과 통일에 대한 각자의 생각을 나누는 질의․응답도 함께 진행돼 통일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조동제 협의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이 북한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통일의 필요성을 깨닫는 좋은 시간이 됐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 청소년들이 한 민족의 소중함을 깨닫고 평화통일에 대한 열망이 자연스럽게 마음속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하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