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
원주시는 올해 일반회계의 49%에 해당하는 7,226억 원을 복지예산으로 편성하고,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두터운 사회복지 안전을 강화해 시민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에 나선다.시는 지난해 ▲국가유공자 및 보훈단체 지원 ▲청년 라운지 개소, ▲원주역 천사기부계단 리모델링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견 및 통합적 지원체계 ...

경기 콘텐츠 코리아 랩(이하 경기 콘랩)은 지난 12월 18일(수)에 경기 성남시 한우리 장애인 주간 보호센터(센터장 채정환)에서 발달장애인들과 함께하는 창작체험 나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번 창작체험 나눔 프로젝트는 단순 나눔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장애인들에게 다양한 창작체험을 제공하여 유대감을 증대시키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원데이클래스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경기 콘랩을 운영하는 경기콘텐츠진흥원 직원들과 전문강사들이 40명의 발달장애인 및 센터 선생님들과 함께 패브릭 스케치북 아트 웍 체험, 나만의 식물 만들기, 하나뿐인 에코백 만들기 등 다양한 창작물을 상상하고 직접 표현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콘텐츠진흥원 담당자는 “학생들이 창작체험을 통해 즐거워하는 것을 보며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도민들이 경계 없이 창작을 체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화콘텐츠 창작자 지원을 위해 경기도(도지사 이재명)와 성남시(시장 은수미)가 판교에 설립한 경기 콘텐츠 코리아 랩은 창의적 아이디어가 창작·창업으로 이루어지는 창작생태계 조성을 위해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송경희)과 성남산업진흥원(원장 류해필)이 공동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