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 [증평군청 전경]증평군은 증평읍 연탄리 지개태고개 일원 군도 10호선 0.6km 구간에 자동염수분사장치를 설치하고 운영에 돌입했다.
이곳은 증평과 진천을 오가는 차량의 통행이 많은 구간으로, 숲이 우거져 그늘지고 경사가 급해 강설 시 사고위험이 높았다.
이번에 설치된 장비는 CCTV로 도로사정을 파악한 뒤 원격으로 제설제를 분사할 수 있다.
제설차량이 도착하기 전 강설에 즉각적으로 대처할 수 있어 겨울철 효율적인 도로관리가 가능하다.
재난안전특별교부세(9000만원) 포함, 총 1억8000만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군은 지난 5월에는 도안면 연촌리 에듀팜 진입도로 1km 구간에도 자동염수분사장치를 설치했다.
군 관계자는 “제설취약구간에 설치 된 자동염수분사장치가 원활한 차량소통과 차량운전자의 안전운행에 기여할 것으로 판단된다”며 “선제적인 제설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