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 [증평군청 전경]여성농어업인 행복바우처는 농작업과 가사의 병행으로 바쁜 여성농어업인에게 1인당 연간 18만원(자부담 2만원 포함) 상당의 바우처 카드를 지급, 문화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영화관, 안경점, 미용원, 식당, 스포츠센터 등 29개 업종에서 사용할 수 있다.
지급대상은 농업경영체 등록을 한 실제 영농에 종사하는 만 20세 이상 73세 미만(1948.1.1.~2000.12.31.)의 여성농어업인으로, 가구당 농지소유면적이 5만㎡를 넘지 않아야 한다.
내달 5일까지 마을 이장의 농업인 여부 확인을 거쳐 읍·면사무소 산업팀에 신청서를 작성·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군 농정과 농정기획팀(☏043-835-3714)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바우처를 통해 여성농어업인의 삶의 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