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 구례군 용방면 지역사회 화재피해 가구 복구 지원전남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지난 1일 용방면에서 발생한 주택화재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피해 가정에 따뜻한 도움의 손길이 이어졌다는 훈훈한 소식을 전했다.
용방면사무소는 용방면의 각종 사회단체와 마을주민들이 화재로 인해 생활이 어려운 용방면 죽정마을 최모씨의 집을 찾아가 화재복구 지원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화재 복구에는 구례군과 용방면사무소가 긴급지원, 구호물품 및 생필품 전달, 화재현장 폐기물처리 등 적극적인 행정적 지원을 실시했다.
용방면 복지기동대, 의용소방대, 마을주민들이 참여하여 가재도구 정비, 분리수거, 폐기물 처리, 청소 등을 실시하여 화재복구에 힘쓰고 있다.
김성근 용방면장은 “지금 가장 중요한 것은 최대한 빨리 정상적인 삶을 회복하도록 지원하는 것”이라며 “지역사회 여러 단체의 도움으로 화재복구를 빠르게 하고 있으며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