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 [사진제공 = 음성군]음성군 자원봉사자들이 힘을 모아 수제 천마스크를 제작해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방지에 힘을 보태고 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마스크 구하기가 어려워진 상황을 고려해 취약계층의 마스크 수급을 돕기 위해 관내 재봉이 가능한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팔을 걷어붙인 것이다.
자원봉사자들은 9일부터 음성군 여성회관에서 필터교체가 가능한 수제 천마스크 1000장을 목표로 제작에 나선다.
마스크 제작에 참여한 봉사자들은 “작은 재능이지만 모두가 힘을 모아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봉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어려운 시기에 코로나19 극복에 동참해 주신 봉사자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이웃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제작된 마스크는 꼭 필요한 곳에 전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