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이미지제공 = 비즈니스북스]비즈니스북스가 개인 투자자들이 따라 하기 쉬운 주식투자의 절대 원칙을 담은 ‘선물주는산타의 주식투자 시크릿’을 출간했다.
이 책은 주식투자의 숨은 고수이자 500% 이상의 주가 상승을 예측해 네이버 종목토론방의 셀럽이 된 ‘선물주는산타’ 저자의 투자 원칙을 담고 있다.
코로나19 사태로 주식시장은 사상 최악의 폭락장을 맞았다. 10년 만에 코스피 1500선이 붕괴됐고, 환율은 최고점을 경신했다. 투자자들은 패닉에 빠졌다. 그런데 이 예측 불가능한 증시에서 수만 명의 투자자가 찾는 재야의 주식투자 고수가 있다. 바로 ‘선물주는산타’이다.
‘선물주는산타’는 블로그를 통해 투자 철학과 투자법을 알려주는 주식 투자계의 숨은 고수다. 그는 스스로 세운 투자 원칙을 지키며 8000만원의 종잣돈을 8년 만에 100억원의 자산으로 키워 경제적 자유를 이뤘다. 그는 블로그를 통해 자신이 투자한 종목은 물론 직접 발로 뛰며 얻은 자료들을 공유했고, 어떻게 투자를 해야 하는지 생중계하듯 기록했다. 특히 그가 투자한 종목이 6개월 만에 500% 이상 상승하여 투자자들의 전폭적인 신뢰를 얻었다.
저자의 블로그에는 수만 명의 개인투자자가 찾아와 개설 1년 만에 조회 수 250만회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투자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던 글들을 다듬고 정리해 ‘선물주는산타의 주식투자 시크릿’에 담았다.
이 책은 중심을 잡고 원칙을 지키는 투자를 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가치투자의 기본 논리에 충실히 따르면서도 저자만의 철학을 녹여낸 투자 원칙들로 ‘기업을 인수한다는 마음으로 투자하라’, ‘차트와 재무제표에 매달리지 마라’, ‘가치평가가 아닌 비즈니스 평가를 하라’, ‘종목 선정에는 스토리가 있어야 한다’ 등이다. 이 책에 담긴 저자의 실패하지 않는 투자 원칙을 제대로 이해한다면, 눈앞의 작은 이익에 휘둘리지 않고 돈이 저절로 따라오는 투자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
지금처럼 요동치는 주식시장에서 시장에 속거나 차트의 유혹에 흔들리지 않고 성공적인 투자를 하고 싶은 이들에게 ‘선물주는산타의 주식투자 시크릿’가 답을 알려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