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 1기 활동 성과보고회 및 간담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20일 오전 11시 30분 지역의 한 식당에서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 1기 활동 성과보고회 및 활동가 간담회를 진행했다.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은 아이들이 익명으로 고민 사연을 보내면 따뜻한 위로와 조언이 담긴 손 편지 답장을 전달하고 나아가 맞춤형 도서를 추천하는...

횡성군은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읍․면 시가지내 공공하수관로 준설을 실시한다.
하수관로 내에 퇴적되어 있던 퇴적물을 미리 제거하여 배수 불량으로 인한 오수 역류현상을 방지하고, 도로와 주택 침수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추진되는 것이다.
군은 2020년 4개 면(우천, 갑천, 서원, 강림)을 대상지로 선정하여 민원 발생지와 읍·면 행정복지센터 준설요청 대상지를 일제조사하였고, 필요성이 확인된 하수관로 7km에 대하여 사업비 30백만원을 투입해 5월말까지 퇴적물과 토사를 중점적으로 제거할 계획이다. 또한, 올해 대상지에서 제외된 5개 읍·면은 사업비를 확보하여 2021년 사업을 이어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박완식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우기 전 공공하수관로 준설작업을 완료해 폭우와 오수 배수불량으로 인한 시가지 침수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쾌적하고 안전한 시가지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