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제주시는 `20~`21년산 주요 채소류 재배의향 1차 조사를 실시한다.
주요 월동채소류의 품목별 재배면적 및 생산량 예측으로 원활한 유통처리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12개 품목(무, 배추, 양배추, 당근, 쪽파, 브로콜리, 콜라비, 적채, 마늘, 양파, 방울다다기양배추, 비트)에 대한 재배의향을 오는 5월 31일까지 한 달간 조사한다.
조사방법은 읍·면·동에서 마을리사무소의 협조를 받아 해당품목을 재배하는 농가와의 면담을 통한 청취조사를 하여 인적사항, 품목별 재배면적, 증감사유 등 조사표를 작성하게 되며, 조사담당 공무원은 현지 출장을 통해 애로사항 및 문제점도 청취해 나갈 예정이다.
이와 관련하여 이번에 주요 채소류 재배의향 조사에 참여하는 농가에 대하여 파종전 1차조사(5월) 및 파종후 2차조사(10월) 조사내용과 동일한 재배를 이행할 경우에는 원예수급안정사업 추진 시 우선 배정 등 인센티브가 부여되며,
재배의향조사 대상 농가가 허위 사실 제공 시에는 원예수급안정사업 및 농업재해 신고 시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제주시에서는 금년산 주요 채소류에 대하여 파종 이전 재배의향 조사를 통해 과잉생산구조를 개선하고 계약재배 확대를 유도하는 등 월동채소 제값받기를 위한 선제적 대응에 총력을 다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