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송경희)이 ‘경기 메이커 프로젝트 지원’ 사업을 통해 경기도 메이커를 지원한다.
오는 6월 10일까지 신청자를 모집하고, 서류 및 발표심사를 거쳐 15건 내외의 프로젝트를 선발할 예정이다.
‘경기 메이커 프로젝트 지원’은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3년째 진행 중인 「경기 메이커스 활성화 지원사업」이다.
해당 사업은 경기도 내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메이커들의 메이킹 활동을 지원한다.
이번 ‘경기 메이커 프로젝트 지원’ 선발 대상에게는 ‘메이커 프로젝트’ 개발에 필요한 지원금을 최대 500만 원 이내로 차등 지급할 예정이다.
뿐 만 아니라 전문 CEO들의 컨설팅 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다.
신청자격은 ‘메이커 프로젝트’를 구상 중인 메이커라면 공방, 작가, 메이커, 일반인, 스타트업 누구나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올해 경기 메이커스 활성화 지원사업은 ‘메이커의 메이킹 활동’을 더욱 집중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며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경기도를 대표하는 다양한 메이커가 발굴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경기 메이커스 활성화 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gcon.or.kr)의 사업공고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북부 경기문화창조 허브(031-877-271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