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겨울방학 맞아 청소년 V스쿨 진행해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 V스쿨을 1/26(월)일부터 1/29(목)일까지 오후 2시부터 4일간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대강당에서 진행하였다. 이번 청소년 V스쿨은 △자원봉사 기초교육, 동물모양 쿠키 만들기 △심폐소생술 교육, 양말목 냄비받침대 및 휴지걸이 ...


고양시(시장 이재준) 자살예방센터에서는 관내 중·소형 슈퍼마켓과 함께 번개탄 판매 개선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구매자에게 사용 용도를 물어보고 번개탄을 보이지 않는 곳에 두는 등 번개탄 판매 방식을 변경한 사업으로 번개탄을 사용해 자살을 시도하는 사람을 조기발견 해 자살 예방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이를 위해 센터에서는 관내 번개탄 판매업소 중 ‘생명사랑 실천가게’ 로 지정된 업소를 방문해 현판 점검을 실시하는 한편, 자살 위기 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연락처가 기입된 번개탄 전용상자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자살 위해 물건으로 지정된 번개탄을 판매자와 구매자가 올바르게 판매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유도함으로써 자살률 감소와 생명존중 문화를 조성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생명사랑실천가게 참여를 희망하는 번개탄 판매 업소는 고양시자살예방센터(031-927-9275)에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