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시장 선거, 후보군 다양…현직·행정 전문가·지역 인사 경쟁
남양주시는 특례시 진입 준비와 신도시 개발로 빠르게 변화하며 정치 지형도 복합적이다.현직 국민의힘 소속 주광덕 시장은 재선을 목표로 AI·디지털 산업 유치와 공공의료원 확보 등 성과를 강조한다.민주당 김한정 전 국회의원은 2선 경력과 강력한 지역 조직을 바탕으로 출마를 선언했다.최현덕 전 부시장은 부시장 경험과 경기도 주요 ...


삼송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윤명복)에서는 지난 23일(토) 주민자치 프로그램의 일환인 ‘창릉천 가꾸기’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를 위해 삼송동 주민자치위원, 삼송동 주민, 삼송동 종합복지관 회원 등 창릉천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창릉천 덕수교에서 세솔교 간 2KM 구간에 걸쳐 유해식물(단풍잎 돼지풀, 가시상추, 환삼덩굴)과, 잡초, 고사목 등을 제거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정화 활동을 펼쳤다.
삼송동 주민자치위원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단체는 물론 농협 등 인근 유관기관과 함께 ‘창릉천 가꾸기’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창릉천이 생태적으로 안정될 수 있도록 관리에 철저를 기할 것”이라며 “더불어 문화가 있고 가치가 있는 삼송동 주민자치 프로그램 운영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을 밝혔다.
한편 삼송동에서는 대화동 종합운동장 내에 위치한 자원봉사센터가 접근성이 떨어지는 점을 감안해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 거점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창릉천 가꾸기’ 행사에 참여하는 초중고 학생들에게 자원봉사 시간도 부여해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