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 [이미지제공 = 샘표]샘표는 순 식물성 콩 발효 요리 에센스 ‘연두’가 ‘2020 Food and Beverage(FABI) Awards’에서 ‘올해의 혁신 제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샘표 연두는 국내 제품 중 유일하게 ‘2020 FABI Awards’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FABI Awards’는 1919년에 설립된 미국레스토랑협회(National Restaurant Association)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매년 맛과 독창성, 잠재 수익 면에서 새로운 경지를 개척한 식품과 음료를 선정하여 발표한다. 미국 내 100만개 이상의 레스토랑과 식품 서비스 매장을 회원으로 보유한 미국레스토랑협회가 주관하는 만큼 미국 식품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시상식으로 꼽힌다.
연두는 콩을 발효해 만든 100% 순 식물성 제품으로서 모든 요리에 깊은 풍미를 더 해준다며 피시 소스나 육수 대신 사용해 식물성 기반의 식생활을 실천하기 좋은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2020 FABI Awards’는 총 29개 제품을 선정했으며 식물성 대체육으로 유명한 미국 기업 ‘비욘드 미트’와 ‘임파서블 푸드’의 식물성 소시지도 나란히 포함됐다.
샘표는 전 세계 식음료 관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FABI Awards 수상으로 천연의 맛 성분으로 만들어진 연두의 가능성이 해외 시장에서 또 한 번 입증됐다. 이어 지속가능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전 세계적으로 높아지면서 순 식물성 제품으로 모든 음식의 풍미를 끌어올리는 연두의 가치가 주목받고 있는 것 같다고 밝혔다.
샘표의 요리 에센스 연두는 우리 맛의 핵심인 콩 발효 기술을 혁신적으로 재해석하여 선보인 제품이다. 샘표 연두는 ‘2018 애너하임 국제 자연식품 박람회(Natural Products Expo)’에서 ‘올해의 혁신 제품’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미국과 스페인, 독일 등에서 열린 여러 박람회와 전시회에서도 호평을 받았다.
한편 연두의 글로벌 성공 가능성을 확인한 샘표는 2018년 가을 미국 뉴욕 맨해튼에 ‘연두 컬리너리 스튜디오’를 열어 우리 식문화를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전달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