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포천시는 지난 10일 포천 반월아트홀 대극장에서 6·15 남북공동선언 20주년 기념 평화 토크콘서트(주제: ‘백두와 한나는 내 조국입니다!’)를 개최했다.
경기도와 공동 개최한, 이날 행사는 박윤국 시장, 이재강 道 평화부지사, 이종석 前 통일부 장관, 김우석 도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와 포천시의 평화정책 토론과 북한 삼지연 관현악단의 서울 공연 재현 등 풍성한 볼거리로 약 2시간 동안 진행됐다.
박윤국 시장은 “6·15 공동선언의 역사적인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행사를 포천시에서 개최할 수 있도록 배려해 주신 이재명 지사님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포천시는 정부와 경기도의 평화정책 기조가 일선 행정에서 구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포천시는 지난 2월 국내 최초로 국제평화의 도시에 가입하였고, 그간 3차례 평화포럼을 통해 한탄강 기반의 평화 비전 및 전략을 구체화하는 한편, 오는 7월 유네스코 한탄강 세계지질공원 인증(예정)에 즈음하여, 평화유소년 바둑축제와 8월 한탄강 평화페스티벌 등 다양한 평화 비전 시책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무관중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됐다.
평화기반조성과 평화협력팀 ☎031)538-3066